완주군은 지난 13일 군청 문화강좌실에서 경제살리기 완주본부(본부장 이종준) 주관으로 경제살리기 도민회의 완주본부 워크숍을 개최하여 ‘군민이 참여하는 지역경제 살리기 운동’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박성일 완주군수, 완주군의회 정성모 의장, 경제살리기 운동본부 완주지부 이종준 본부장과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 안춘자 회장 등 군민 150명이 참석하여 어려운 지역경제 살리기 운동에 동참했다.

참석한 군민들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완주군 자체적으로 발행 운용하고 있는 으뜸상품권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또한 1주일에 1회이상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로컬푸드 직매장 및 관내 생산제품 팔아주기, 관내 지역 식당 이용하기 등 군민이 일상생활에서 쉽고, 자율적으로 솔선수범하여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인사말를 통해 “어려운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지역 구성원인 여러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한 만큼 ‘군민의 동참과 관심이 절대적’이라며, 행정에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고 밝혔다.

완주군에서는 경제살리기를 위해 금년부터 테크노밸리 2산단과 중소기업 농공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하여 기업유치, 지방세 확충 및 일자리창출 등에 힘써 지역경제가 역동하는 대한민국 으뜸도시 완주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