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 프러포즈 축제' 막내려 커플-가족 단위 3천여명 방문

▲ 지난 21일 완주군 모악산 도립미술관일원에서 열린 '2016 완주 프러포즈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지난 21일, 완주군 모악산 도립미술관일원에서 열린 ‘2016 완주 프러포즈축제’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완주군에 따르면, ‘둘이서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꿈’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2016 완주 프러포즈축제에 3천여명의 관광객이 방문하여 프러포즈 축제를 즐겼다고 밝혔다.

특별한 축제의 소재로 개최 전 부터 많은 관심을 받아왔던 2016 완주 프러포즈축제는 ‘모악산과 경각산의 사랑이야기’라는 스토리텔링으로 축제가 개최되는 모악산 인근 지역에서 사랑의 맹세를 하면 그 사랑이 꼭 이루어진다는 내용이다.

결혼프러포즈 뿐만 아니라 결혼 10주년, 20주년, 30주년기념 리마인드 프러포즈, 프러포즈를 하지 못하고 결혼한 부부, 그밖에 우정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은 사람 등 다양한 커플 및 가족단위 관광객들의 발길이 종일 이어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백년해로 장수 잉꼬부부 선발대회 ▲‘둘이서 한마음’ 모악산 최강 프러포즈 커플을 찾아라 ▲프러포즈 전시회(세기의 사랑, 프러포즈 성공법, 사랑의 명언) ▲플래시몹 프러포즈 ▲프러포즈 라운지 등 프러포즈 관련 다양한 이벤트와 체험, 전시, 무대행사가 펼쳐졌으며 특히 미혼 커플들에게 큰 호응을 받으며 축제가 개최된 구이면 모악산 일원이 향후 프러포즈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연계행사로 개최된 ▲경각산 ‘패러글라이딩 프러포즈’, ▲대한민국 술 테마박물관 ‘사랑의 백일주 프러포즈’, ▲구이저수지 ‘사랑자물쇠 프러포즈’에도 사전 예약한 50여 커플들이 참여하여 둘만의 의미 있는 이벤트를 만들었다.

박성일 완주군수는 “가정의 달 5월, 완주 프러포즈 축제장을 찾아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축제인 만큼 부족한 점이 많았을 것으로 생각된다”며 “앞으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더욱 보완해서 모악산 등 완주군 구이면 지역이 전국적인 프러포즈의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완주=김명곤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