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멜버른과 아챔 2차전

전북현대는 24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호주 멜버른 빅토리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을 치른다.

AFC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을 1위로 마치고 16강을 진출했던 전북은 지난 17일 멜버른 빅토리와 랙탕귤러 스타디움에서 1대1로 1차전 원정을 무승부로 기록한 바 있다.

따라서 이번 24일 2차전 홈경기에서 승리하거나 0대0 무승부를 하더라도, 원정 다득점 규정에 따라 8강에 진출할 수 있다.

AFC 챔피언스리그 우승이 목표인 전북은 이번 8강 진출을 위해 16강전에 최정예 선수들을 출전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호주 원정에 참여했던 선수들이 충분한 휴식을 취했고, 부상에서 회복한 김신욱이 출전 예고했다.

최전방에는 이동국을 선봉으로 김보경과 이재성, 1차전 프리킥 득점의 주인공인 레오나르도 등 빠르고 패스가 좋은 미들필드 진을 구성한다.

체격이 좋은 멜버른 선수들을 기술과 스피드로 제압한다는 계획에서다.

최강희 감독은 “2차전을 치를 선수들의 체력은 충분이 회복한 상태이다. 더욱이 전남전에서 호주원정에 참여하지 않았던 선수들의 활약으로 선수단의 사기 또한 올라갔다”며 “다가오는 2차전을 홈에서는 확실히 제압하는 경기력으로 홈 팬들에게 시원한 승리의 선물과 함께 8강 진출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루이스 어린이 양말 시리즈가 멜버른과의 홈경기에서도 계속된다.

이번에는 호주 출신인 파탈루의 어린이 양말 선물이 초,중,고생 들에게 선착순으로 지급되며, 아울러 5월 어린이 초대권을 소지한 어린이는 E/N석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