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업기술센터(소장 서정원)에서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연속 3일간 우리지역의 대표 브랜드인 장수사과를 홍보하기 위해 서울대공원에서 수도권소비자대상으로 장수사과 소비촉진 홍보대전이 개최된다.

장수군은 이 번 행사 장소인 서울대공원과 지난해에 ‘고향 숲 조성’ MOU(Memorandum of Understanding)체결을 이뤄냈으며 서울대공원 내에 장수사과나무 35주를 심고장수사과를 식재하며 홍보 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했다.

또한 도심 속의 장수사과나무를 볼 수 있도록 이름표를 달아 명품브랜드에 대한 선호도를 이끌어 냈고, MOU체결을 통한 홍보로 이번 행사로까지 이어져 많은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이 기간 메인 행사로는 방문객 대상으로 장수전시관, 사과시식회 등을 운영하며, 부대행사로는 못난이 사과 길게 깎기, 사과 무게 맞추기, 사과 다트게임, 사과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가 펼쳐질 계획이며, 방문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경품이벤트를 활용해 눈길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제일 사과 주산단지인 장수사과의 위상을 높이고 품질 좋은 장수사과를 맛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지역특산품인 장수사과 명품 브랜드화 전략을 강화 할 계획이다.

/장수=유일권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