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중심 맞춤형 복지 제공 돌봄서비스-장애아동지원 등

군산시는 24일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에 총 54억원을 투입한다고 밝혔다.

이에 시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 15개 사업에 23억원, 돌봄서비스 3개 사업에 23억원, 장애아동가족지원 3개 사업에 8억원 등을 투자할 계획이다.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은 개인 또는 사회 전체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으로 제공되는 서비스다.

이를 통해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질의 사회적 일자리를 창출하며 그 비용을 전자 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서비스 이용 대상자 모집은 연중 실시하며,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대상 소득기준은 전국 가구 기준중위소득 120%(4인가구 527만원) 또는 140%(4인가구 614만8000원)이하이며 사업별 연령, 가구특성 등 신청자격을 충족해야 한다.

최성근 주민생활지원과장은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은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충족시켜 줄 수 있는 사업이다”며 “올해에도 복지체감도 및 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지난해 사회서비스 바우처사업에 47억원을 투입했으며 이를 통해 4,000여명이 혜택을 받았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