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은 지난 20일 부군수(이태현) 주재로 인구 늘리기 관련 대책보고회를 개최하고 “무주사랑 3만 패밀리 프로젝트” 운동 추진을 구체화하기로 했다.

이날 회의는 인구감소 문제에 대한 심각성을 공유하고 인구 늘리기를 위한 구체적인 대책을 모색해 군민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는 출산장려금 및 양육비, 여성일자리 지원, 창업활성화 사업 등 현재 각 부서에서 추진 중인 시책과 사업들을 점검하고 문제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태현 부군수는 “무주군 전체 인구 2만 5천선이 무너진 시점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보다 구체적인 대책과 체계적인 실천 안 마련이 시급하다”며 부서별 특성에 맞는, 특히 귀농 ‧ 귀촌 및 정주여건 개선 등 전입 인구를 유인할 수 있는 특단의 대책을 주문했다.

아울러 “출산율과 전입인구 늘리기만으로는 자연 사망률을 따라잡기 힘든 것이 현실적인 난제”라며 “행정의 역량만으로는 획기적인 성과를 발휘하기 힘든 만큼 군민들의 관심과 동참을 유도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도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무주군은 이날 보고회를 기반으로 “무주사랑 3만 패밀리 운동”을 원점에서 재검토한다는 방침으로, 현실성을 갖춘 인구 늘리기 운동 전개에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