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가공설비 도입해 최고품질 혼합곡 생산 연화현미-비타 압맥 등 직거래 유통마진 줄여 생산성-신선-안전 확보 연 8천톤-200억 매출 올려 해외 14개국 수출 기염

자연환경을 소중히 생각하며 순수 우리 농산물만을 활용한 안전하고 깨끗한 먹거리 보급에 앞장서고 있는 회사가 있다.

바로 익산시 금마면 소재 농업회사법인 ‘(주)푸르메(대표 문점석)’이다.

(주)푸르메는 질 좋은 원료곡과 첨단 가공설비를 통해 최고품질의 영양 혼합곡을 생산하는 혼합잡곡 전문회사이다.

품질, 친환경, 기술경영 등을 추구하며 국내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경영을 통해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신토불이 사상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하며, 고객만족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주)푸르메를 찾았다.
 

▲국내 최초! 최대! 혼합곡 전문유통 회사  

(주)푸르메는 지난 1995년 ‘식생활개선 및 영양증진기여’를 목표로 잡곡 소분업을 시작했다.

(주)푸르메는 창립 이후 지금까지 신선하고 품질 좋은 100% 국산 원료곡만을 고집하고 있으며, Non-GMO와 일체의 화학적 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 자연친화적이며 위생적이고 청결한 제품으로 건강한 식생활 문화를 이끌어 왔다.

특히 산지 직거래로 불필요한 유통마진을 줄이고 유통경로를 일원화해 농민에게는 생산성 향상, 소비자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제품을 공급하는 물류유통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첨단 시설과 철저한 관리시스템을 갖춰,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하고 새로운 식문화를 창조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고객들에게 좋은 제품을 공급하고 우리 몸에 맞는 특화된 혼합곡을 개발하기 위해 관련 기술과 시설을 개선, 양곡도정공장과 잡곡 선별시설, 압착곡 가공시설, 무세미 가공시설 등을 갖췄다.

이와 함께 압착혼합곡식 제조방법, 녹차압맥 제조법,  곡물자동혼합기, 곡물세척기 등 5건의 특허기술, 식품안전경영시스템, GAP(우수농산물 관리제도), INNO-BIZ 등 6건의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

이런 노력으로 연간 8천여 톤(계열·협력회사 포함) 이상의 곡물 처리와 생산이 가능해졌으며, 200억 원 가량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특히 철저한 원료정선과 자동포장시스템을 도입, 롯데마트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백화점, 뉴코아, GS리테일 등 국내 유명 유통 마트 입점에 성공했다.

여기에 (주)푸르메는 세계시장에 진출하며 수출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실제 지난 2006년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독일, 영국, 뉴질랜드 등 해외 14개국에 혼합곡을 수출하는 기염을 토하고 있다.

 

▲전통과 역사를 가진 신념 있는 회사  

문점석 대표는 “저희 회사는 고객의 소중한 건강을 위해 매일 매일 좋은 식품을 전달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신제품 개발 및 연구에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도경영, 가치경영과 함께 지속적인 상품개발을 통해 초우량 혼합곡 전문회사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세계일류 제품 개발 능력을 갖춘 회사로 발전하고자 한다”고 피력했다.

문 대표는 “국민건강에 기여하는 가치생활 문화를 형성,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며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주)푸르메의 특허기술을 이용한 특화된 혼합곡 제품으로는 연화현미, 압착, 무세미, 천일염, 녹차·비타 압맥 등이 있다.

주문은 고객만족 행복센터(080-057-3333) 및 푸르메 쇼핑몰 (http://www.pureume.com)을 이용하면 된다.

우리땅 우리 먹거리 제품을 통해 가치를 재생산하고 진정한 고객만족을 위해 오늘도 자연의 신선한 에너지를 전하고 있는 (주)푸르메의 내일은 맑다.

(주)푸르메 주소: 익산시 금마면 제석사지로 28, 전화:(063)854-1776 홈페이지 : http://www.pureume.com/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