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문화홍보축제실(실장 양운엽)은 지난 1일, 전 직원이 참석하는 청원조회에서 2017 전북방문의 해 홍보 및 전북투어패스 관련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다수의 직원들이 카드 판매 활성화 분위기 조성과 도내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고자 카드 구매에 동참하면서 이루어졌으며, 전북투어패스 홍보 동영상 상영 및 해당 담당 발표를 통해 전북투어패스가 만들어진 취지, 사용처 및 사용방법 등을 안내하였다.

  현재, 김제시는 관광객들이 경제적이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북투어패스 관련 자유이용시설 3개소와 특별할인가맹점 44개소가 가입을 완료했고, 공영주차장 2시간 무료이용이 가능하게 조례를 개정하였으며 금산사와 벽골제 관광안내소에 투어패스 카드 판매를 위해 기기 설치를 완료했다.

  특히, 금년 상반기에는 우리건강랜드 사우나(신풍동 소재)와 팔봉전통도예체험장(백산면 소재)을 자유이용시설로서 추가 발굴함에 따라 카드 한 장으로 추가 발굴 2개소와 함께 기존 지평선시네마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관련 시설 현장점검을 통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시민과 외지관광객으로부터 큰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날 교육에서는 전 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이자 국내외 큰 관심을 갖고 있는 FIFA-U20 월드컵 행사를 포함한 6월 22일부터 9일간 무주 태권도원에서 개최되는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 등 도내에서 개최하는 국제행사 등 적극 알리기도 하였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