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동 중심 복지체계 강화

▲ 정읍시는 찾아가는 민원해결을 통해 현장 중심의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촘촘하게 제공하기 위해 복지 허브화와 관련 특강을 실시했다.

정읍시는 최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 위원과 대표협의체 위원, 실무협의체 위원 등 200여명을 대상으로 복지 허브화와 관련 특강을 실시했다.

읍면동 복지 허브화는 복지 전달 체계를 읍면동 중심으로 강화하고 직접 찾아가는 민원해결을 통해 현장 중심의 밀착형 복지 서비스를 촘촘하게 제공하기 위한 제도이다.

시는 올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복지 허브화 관계자들의 마인드를 높이고 서비스의 내실을 기하기 위해 교육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특강에서는 김미경(비영리 법인 웰펌 대표)씨가 강사로 나서 민․관 협력으로 민간 자원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현장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읍면동의 복지 허브화 기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공적자원과 민간자원을 연계,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높여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한편 이날 교육에 참석한 김용만 부시장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민간자원과의 연계를 통해 기부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나가는 한편 지속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을 통해 행복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정읍=최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