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지방환경청(청장 김법정)은 새만금 환경에 대한 관심과 수질개선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2017 새만금 환경사랑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생명이 살아숨쉬는 새만금의 미래를 꿈꾸며’라는 주제로, 글(일기)과 그림일기 두분야로 나누어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대상은 ‘글’ 분야는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그림일기’ 분야는 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이며, 공모기간은 16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이다.

공모전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기간 내에 응모신청서와 작품을 접수처 전북환경보전협회(우편 또는 E-mail)로 보내면 된다.

응모작품들에 대해서는 환경 등 다수의 분야별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위촉해 심사를 진행하며,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환경부장관상(3명), 새만금지방환경청장상(80명)과 함께 상금 총 61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는 11월 중, 수상식은 12월 중에 진행될 예정이다.

 새만금지방환경청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이 새만금 수질 및 환경 개선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고, 많은 국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 ”고 밝혔다.

수상작들은 새만금홍보관(농어촌공사 운영)에 전시하고 모음집으로 제작하여 도내 교육기관 및 환경관련 유관기관에 배포하는 등 새만금 환경보전을 위한 홍보 및 교육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유범수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