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원에서 즐기는 '오붓한 하룻밤'
태권도원에서 즐기는 '오붓한 하룻밤'
  • 전북중앙
  • 승인 2017.12.21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유일 최대규모 TI 경기장-박물관 등
모노레일 전망대 백두대간 설경 장관

도약관 이달 말까지 특별기간 개방
테라스에서 야경 감상 추억 선사

 

갈수록 차가워지는 겨울, 겨울하면 생각나는 우리 전라북도의 대표 관광지 중 한곳은 바로 설경이 아름다운 무주입니다. 그 무주 중에서도 눈이 많이 내린다하여 붙여진 지명인 설천면에는 우리의 자랑스러운 문화유산 태권도의 총 본산인 태권도원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태권도원에는 여러 시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얼마 전 성황리에 끝난 세계태권도선수권대회를 치러낸 세계 유일의 최대 규모의 태권도 경기장인 T1 경기장, 세계 최초 세계 최대 규모인 국립태권도 박물관, 태권도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관 Yap 그리고 이 모든 시설들을 관리하고 있는 태권도진흥재단까지 있습니다. 
 

# 모노레일로 편안하게 갈 수 있는 태권도원 전망대
태권도원 안에 숨겨져 있는 명소인 태권도원 전망대. 먼저 전망대로 가시기 위해서는 태권도원을 순환하는 순환 셔틀버스를 이용하시어 전망대 입구에 도착하신 다음 도보 또는 모노레일을 이용하여 전망대에 오르실 수 있습니다. 전망대 3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있어 태권도원과 태권도원을 품고 있는 백운산 그리고 저 멀리 민주지산을 비롯한 우리의 아름다운 백두대간의 설경을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전망대 바로 아래층에는 실내 카페가 있어 편안하게 연인이나 가족끼리 아름다운 풍경을 보며 차 한잔 나누며 담소하실 수 있습니다. 
 

# 다양한 구성과 포근함이 있는 곳 도약관(객실)

연중 수많은 태권도 수련생들과 각종 연수생들로 가득한 태권도원과 이들이 묵어가는 도약관(숙소). 평소 도약관(숙소)은 일반인들에게는 개방하지 않지만 특별한 기간 여름과 겨울 관광 활성화를 위해 개방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12월 31일까지 도약관 시설을 한시적으로 개방하고 있으며 예약은 12월 26일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약관은 숙박 인원에 따라 1, 2, 4, 8인실, 디럭스로 다양한 구성이 있습니다. 특히 포근한 도약관 숙소 테라스에서 바라보는 짙은 밤 별빛 가득한 태권도원 야경은 태권도원에서 즐길 수 있는 또 하나의 특별한 호사입니다. 

이제 얼마 남지 않은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 아직 사랑하는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어디론가 떠날 곳을 정하지 못하셨다면... 아름다운 설경을 보며 마시는 커피 한잔, 포근한 숙소에서 즐기는 별빛 가득한 야경이 함께하는 곳, 대한민국의 자랑이며 우리 전라북도의 명소인 태권도원 전망대와 도약관(숙소)를 추천해드립니다. 
 

# 주변 관광지
태권도원 : http://www.tkdwon.kr/kr/
반디랜드 : http://tour.muju.go.kr/bandiland/index.do
라제통문 : http://tour.muju.go.kr/tour/contents.do?key=73
무주덕유산 리조트 : http://www.mdysresort.com/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