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세↑ 39세↓ 청년 대상 진행
28일까지 이메일로 신청 가능

전북도는 3일 청년정책의 제안과 의견수렴, 청년정책 모니터링을 담당할 ‘전북도 제3기 청년정책 포럼단’을 오는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제3기 청년정책 포럼단은 60여명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도내에 거주하는 18세 이상 39세 이하의 청년으로 대학 재학생, 직장에서 근무 중인 청년 등 청년정책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활동 할 수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도는 14개 시군 청년들의 세부 관심사별로 모집분야를 신청받고, 필요시 대면 네트워킹을 통해 주제별 관심사항과 포럼활동 참여 의지 여부 등을 파악해 선발할 계획이다.

포럼 지원신청은 도 홈페이지의 공고‧고시에서 확인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청년정책포럼은 청년기본조례에 따라 각종 정책의 제안 및 청년정책의 의견수렴 등 청년과의 소통으로 공감하고, 청년의 주요관심사와 키워드를 공론화 하는 등 청년 협의체로서의 기반을 마련했다.

포럼은 2월부터 12월까지 활동하며 전체회의 시 전문가 강연, 유관기관과 연계한 멘토링, 관련부서와의 네트워킹 지원 등 정책연구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한다.

필요시 분과별로 자체 기획한 토론 등도 적극 지원하며, 포럼에서 제안되는 정책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도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청년과 함께 소통을 바탕으로 청년정책의 제안에서 실현까지 단계별 청년의 뜻을 최대한 반영할 계획”이라며 “청년들이 직접 만드는 정책이 더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훈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