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황점검 상습 결빙구간 중점

전주시는 올들어 가장 많은 눈이 내린 9일과 10일 시민들의 눈길 교통사고 예방과 통행 불편을 줄이기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전주지역은 10일 오전 4시를 기해 대설주의보가 발령돼 기온이 급강하 한 상태다.

김승수 전주시장은 이날 폭설에 따른 주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제설 대책과 장비 등을 직접 현장에서 점검하고 시민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제설작업을 실시했다.

이른 새벽 팔복동을 방문해 도로제설상황을 점검한 뒤 송천2동 주민센터를 찾아 제설작업에 나선 직원들을 격려하며 전주지역 주요노선을 돌면서 시민들의 출근길 불편사항을 점검했다.

김 시장을 비롯한 전주시청 모든 공무원들도 이날 폭설과 도로결빙으로 인한 비상소집이 발효된 오전 6시부터 각 동 주민센터를 중심으로 제설작업에 매진했다.

시는 앞서 지난 9일에도 오후 3시 30분부터 시민들의 퇴근길 안전사고 위험을 제거하기 위해 금산사선 등 주요 외곽도로와 상습 결빙 구간을 중심으로 전 노선에 제설장비를 투입해 제설작업에 착수했다.

전주시 제설대책상황실 관계자는 “차량부식과 도로파손 등도 염려되지만 시민들의 안전을 생각해 사전 염화칼슘 살포 등 초기대응에 만전을 기하는 등 더욱 철저한 제설대책을 추진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