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시장-시 관계자 참석 '성황'
다양한 지역소식-맛집 등 소개

지난 19일 익산시는 지역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달해 줄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지난 19일 익산시는 지역의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달해 줄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익산 곳곳을 누비며 문화, 관광, 생활정보, 정책 등 다양하고 생생한 소식을 전달해 줄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이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이와 관련 ‘제3기 익산시 블로그기지단 발대식’이 19일 익산시 상황실에서 정헌율 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블로그기자단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로 제3기를 맞는 익산시 블로그기자단은 모집과정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엄정한 심사를 거쳐 13명이 최종 선정됐다.

기자단은 향후 1년 간 현장 취재를 통해 다양한 지역 소식과 숨겨진 명소, 맛집, 관광지 등을 소개하게 된다.

또한 시 주요 시책을 홍보하며, 시민과 행정 간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2018전국(장애인)체전을 앞두고 대회 홍보와 붐 조성, 참여 열기 확산을 위한 활발한 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정헌율 시장은 “뉴미디어 시대에 SNS를 이용한 온라인 홍보 중요성이 커가고 있다”며 “블로그기자단이 시민들의 알 권리 충족 및 익산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 전파하는 선구자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 공식블로그(https://hiksanin.blog.me)는  문화, 관광, 축제, 시정소식 등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대표 소통 채널로써, 월 평균 9만여 명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고 있다.

/익산=문성용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