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사례 토론-회진 등 참석

22일 군산의료원은 콩고 민주공화국 의료인 3명을 대상으로 의료연수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22일 군산의료원은 콩고 민주공화국 의료인 3명을 대상으로 의료연수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군산의료원(원장 김영진)은 22일 콩고 민주공화국 의료인 3명을 대상으로 의료연수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지난해 2월 콩고 민주공화국 Ngo(비정부기구)인 ‘Hands for the little’과 군산의료원 간 의료인력 교육 지원 MOU 협약 체결에 따른 결과다.

연수 기간 동안 콩고 의료인은 아침 토론회 참석, 환자사례 토론, 회진, 수술과정 참관 등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선진 의료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단순 의료기술을 접하는 것을 넘어 복강경 등 국산 의료기기를 활용한 시술 과정도 참관하고 CT·MRI 등 시범 판독을 체험하는 시간도 갖는다.

또, 산부인과·소아과·영상의학과·정형외과·외과·내과·비뇨기과 등 진료과 수련을 진행중이며, 3개월간 의료진 숙식을 위해 병원 관사와 직원 급식, 통역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김영진 원장은 “의료취약 나라인 콩고 의료진이 선진 의료기술을 잘 배워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콩고 의료진들의 건강과 안전관리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