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은 민선7기 군정운영의 틀과 방향을 새롭게 정하고 권익현 부안군수 당선자의 선거공약인 ‘군민과 소통하는 행정을 통해 지속성장 가능한 새로운 부안’을 실현하기 위해 민선7기 군정목표 및 군정방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군민과 군 산하 공무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4일까지 부안군 홈페이지(http://buan.go.kr-소통/참여-군민제안)나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우편(부안군 부안읍 당산로 91 부안군청 기획감사실 기획정책팀☎ 063-580-4216)으로 접수하면 된다.

군정목표는 군정이 나아가야 할 방향과 목표, 미래비전 등을 역동적·함축적으로 구호화해 16자 이내로 표현하면 된다.

군정방침은 군정목표를 4~5개 분야로 구체화해 군민화합 속에서 소통하는 부안, 상생하는 부안, 복지행복 부안, 생동하는 부안, 풍요로운 부안, 신명나는 관광부안, 성장하는 미래 부안 등 완전히 새로운 부안의 발전상을 함축적으로 표현하는 캐치프레이즈로서 군민에게 희망을 주는 내용(12자 이내)으로 제시하면 된다.

부안군은 권익현 부안군수 당선자를 포함한 군정목표 및 방침 선정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응모작을 대상으로 25일 우수 공모작을 선정한 뒤 28일 부안군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계획이다.

/부안=정병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