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은 지난 2일 지원청 2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진로,자유학기제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 날 진행된 학부모 교육은 “제4차 혁명시대를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로의 자녀교육  방향 ” 이란 주제로  가치공학연구소 소장  최장훈 강사를 초대 하여 학부모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진로, 자유학기제 학부모 역량 강화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 하여 , 단순한 국,영,수 위주의 암기식 교육, 학벌위주 교육보다는 내 자녀가 가지고 있는 재능과 적성에 대한 가치를 발견하여 행복한 삶을 위한 꿈성장을 도와줄 수 있도록 진로에 대한 학부모 인식전환과 역할강화를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와 함께 단위학교에 지원하고 있는 진로, 자유학기제 수업지원프로그램 중 하나인 ‘생활 속에서 배우는 목공기술‘ 시간을 가졌다.

 정나영 교육장은 “우리아이들이 살아가야 될 4차 산업혁명시대에는 기존의 학력관을 벗어나 창의력, 융합능력, 협업, 감성적인 이해력 등 핵심역량을 길러줄 수 있는 교육의 역할이 중요하며 이에 따라  교육지원청에서도 교육 주체인 교원, 학생, 학부모들의 교육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많은 부분에서 더욱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