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과 함께 실천해요
완산구, 일회용품 줄이기 시민과 함께 실천해요
  • 김낙현
  • 승인 2018.08.0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완산구가 정부의 재활용 폐기물 종합대책에 발 맞춰 시민 대상으로 일회용품 줄이기 확산운동에 나선다.

이철수 완산구청장은 지난 8일 양지노인복지관을 찾아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어르신들 및 관계자들과 함께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함께 고민하고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일회용품 줄이기가 행정내부 운동에 머물지 않고 시민이 동참, 환경에 대해 함께 생각하고 행동하는 지속적인 운동을 위해서다.

특히 완산구는 이번 방문을 시작으로 삼천문화의 집, 꽃밭정이노인복지관 등 관내 다중이용 시설을 방문,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을 홍보하고 폭염 대응 방법을 전파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 지구대 등 유관단체까지 일회용품 줄이기 운동이 확산되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하기로 했다.

이에 앞서, 완산구는 지난달 친환경 빗물제거기 2개를 구청 출입문에 도입하고 개인용 텀블러를 지참해 구청장 주재 하에 부서 서무 직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철수 완산구청장은 “정부의 친환경 정책이 정착되기 위해서는 시민과 함께 환경에 대해 고민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일을 찾아 가는 것이 중요하다” 며 “앞으로도 일회용품을 줄이고 깨끗한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