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단계~사업준공까지' 만성지구 개발 이야기
'계획단계~사업준공까지' 만성지구 개발 이야기
  • 이신우
  • 승인 2018.09.06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개공 도시개발사업 백서발간
사업 성과-미래상 분야별 정리

전북개발공사가 전주시 덕진구 만성동 일원에 조성한 ‘전주만성지구 도시개발사업’ 10년간(2008~2018)의 발자취를 수록한 백서를 발간했다.

백서는 300쪽 분량에 만성지구 도시개발사업의 △추진배경 및 계획 △용지보상, 조성공사, 법조타운 건립 등 사업시행 과정 △사업 성과와 미래상 등 3개 분야로 나눠 정리되었으며 대외적으로는 사업지구에 대한 홍보를 대내적으로는 유사사업 추진 시 유용한 참고자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주만성지구는 혁신도시와 연접해 체계적이고 계획적인 도시개발과 낡고 오래된 전주지방법원 및 검찰청 청사를 법조타운으로 이전해 전주 서북부권의 도심 활성화와 도민의 주거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전북개발공사와 LH가 공동사업으로 추진했다 전북개발공사 고재찬 사장은 “‘도민의 행복을 짓는 미래공간 창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만성지구의 계획단계부터 사업준공까지 전 과정의 귀중한 이야기를 백서에 담았다”며 “앞으로 만성 법조타운 시대와 전북개발공사의 힘찬 도약과 발전을 지켜봐 주시고 응원해 달라”는 메시지를 전했다.

이와 함께 전북개발공사는 개발백서를 많은 사람들과 공유해 다양한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자체, 공공기관, 대학교, 도서관 등에 배부할 계획이며 일반인은 공사 홈페이지(www.jbdc.co.kr) ‘공지사항’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