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제1회 채용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남원시 제1회 채용설명회 성황리에 개최
  • 장두선
  • 승인 2018.09.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와 남원고용복지플러스센터가 공동 개최한 ‘2018년 제1회 채용설명회 및 구인구직 상담’ 행사가 남원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오후1시에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제1회 채용설명회는 매월 개최되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확대 운영해 구인구직 효과를 극대화했다.

CJ제일제당 남원공장과 롯데슈퍼 남원지점에서 참여했으며, 구직자를 대상으로 심도 있는 현장면접을 진행했다.

이날 채용 기업 전반에 대한 설명 후 현장면접을 실시해 인력 미스매치를 최소화했다.

또 청년일자리 참여자에 대한 지역 바로알기 교육, 청년 지원 제도 설명 및 간담회를 진행하는 등 근로자에 대한 역량강화 교육도 실시했다.

남원시는 이번 채용설명회에 대한 호응을 이어갈 수 있도록 10월과 11월에도 채용설명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내실 있는 채용설명회 행사가 될 수 있도록 구인 기업과 구직 인력 유치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정부의 핵심정책인 일자리 창출에 발맞춰 남원 실정에 맞는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일자리 관련 시책 발굴하는 동시에 이와 연계할 수 있는 2019년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신규 사업 공모를 구상 중에 있다.

이 환주 남원시장은 “구인난을 겪고 있는 기업과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면서, “내실 있는 채용설명회 및 구인구직 상담을 매월 추진해 고용 효과를 극대화 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