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비전대학교와 현대자동차(주)와 지난 13일 ‘현대 트럭&버스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가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전주비전대 자동차학부에 현대상용차 특별반을 편성해 교육하고, 이수 학생들의 취업까지 연계하여 기업과 대학의 상생 발전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현대상용차는 전주비전대에 현대 Truck & Bus Academy를 편성한 후 전문 정비 강사를 파견해 강의를 지원하고, 실습용 차량 및 교재, 장학금 등을 지원한다.

현대 트럭&버스 아카데미는 총 10주차의 특별과정으로 운영되며, 현대 상용차 신기술 소개 및 시스템 진단을 위한 진단 장비 활용부터 상용 정비기술까지 이론과 실습을 겸한 전문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이밖에 정비 현장 체험, 천안글로벌러닝센터 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아카데미 참여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석훈 자동차 학부장은 “우리나라 상용차 생산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는 전라북도 지역에 현대 트럭&버스 아카데미 과정이 개설됨으로써 상용차 생산 메카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우수 정비 인력 육성에 적극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