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오후 2시부터 차량 통제
휴식-편지쓰기-독서공간 운영

전주시내 중심도로인 객사 앞 충경로에서 예술거리축제가 펼쳐진다.

전주시는 오는 27일 오후 1시부터 9시까지 충경로사거리에서 다가교까지 충경로 600m 구간의 자동차 운행을 통제하고, 오후 2시부터 8시까지 차가 비워진 도로를 사람과 문화로 채우는 ‘차 없는 사람의 거리’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차 없는 사람의 거리에서는 지난 9월 진행된 제1차 차 없는 사람의 거리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던 해먹과 에어베드, 의자 등 시민들의 휴식공간과 편지쓰기 공간, 독서공간, 놀이공간 등이 운영된다.

특히, 이날 차가 비워진 거리에서는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전북 민족예술인총연합회(이하 전북 민예총)가 주관하는 민족예술제도 열릴 예정이다.

민족예술제에는 ‘평화’를 주제로 예술작가 11명의 예술작품이 전시되고, 오후 3시부터는 국악과 사물놀이, 사자탈극, 클래식, 무용 등 공연 및 체험도 진행된다.

또한, 이날 차 없는 사람의 거리에서는 전라북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전북 청소년박람회가 인터스포츠(구 전주백화점) 앞에서 열린다.

전북지역 30개 청소년 단체와 동아리가 참여하는 청소년 박람회는 체험활동(토론, 로봇, 과학, 미술, 만화, 미용, 사회 등), 캠페인(인권, 인성, 문화, 청소년정책, 소방, 안전, 교육 등), 홍보활동(지역사회나눔, 독서, 역사)과 청소년 상담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이밖에 이날 ▲일회용 컵을 활용한 화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천연염색 체험도 진행되며, 오후 5시 30분부터 2시간동안 야외 영화상영(이준익 감독의 ‘변산’)도 마련됐다.

한편, 시는 이날 차 없는 사람의 거리의 원활한 진행과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충경로 해당 구간에 대해 차량 출입을 전면 통제하고, 해당 시간에 운행되는 시내버스 노선은 공구거리와 전주천 동로로 우회하는 방식으로 노선을 임시조정한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