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순간' 주제 주요
관광지사진 150여점 출품
2일까지 페이스북서 투표

진안군은 2018 진안홍삼축제 SNS 사진공모전 출품작 가운데 30개 작품을 선정하고 인기투표를 진행한다고 지난달 31일 밝혔다.

투표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페이스북에서 진행된다.

홍삼축제 SNS 사진공모전은 지난달 18일부터 21일까지 마이산 북부 일원에서 열린 진안홍삼축제를 홍보하고 SNS 이용자들의 축제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진안홍삼축제와 함께한 행복한 순간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전에는 축제 참여 인증사진과 축제장 풍경, 마이산을 비롯한 진안의 주요 관광지 사진 등 150여 점이 출품됐다.

군은 축제 관계자와 사진전문가 등이 참여한 1차 내부 전문가 심사를 열어 30개 작품을 선정했고, 2차 인기투표 점수가 나오면 1차 심사점수와 합해 대상(1점)과 최우수상(2점), 우수상(3점)을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심사배점은 1차 심사 80%, 2차 심사 20%이다.

 최종 수상작은 11월 7일 발표된다.

수상자 30명에게는 디지털카메라 1명, 진안홍삼 농축액 2명, 홍삼스파 티켓 2매 3명, 진안홍삼 절편 24명이 선물로 증정된다.

군은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등 모두 5개의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딱딱한 팩트 위주의 정보 전달을 지양하고 시선을 사로잡기 위한 스토리텔링 콘텐츠, 흥미로운 이미지․영상 콘텐츠로 팬들과 친근하게 소통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전북은 물론 서울, 경기, 경남, 충북, 충남 등 전국 각지에서 많은 분들이 이번 공모전에 참여해 주셨다.”며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사진공모전 인기투표에도 많이 참여해주고 진안군 SNS 채널에 지속적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진안군 SNS 채널의 소식을 받는 방법은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열어 ‘진안군’을 검색한 뒤 페이스북은 '좋아요', 인스타그램 '팔로우', 카카오스토리 '소식받기', 트위터 '팔로우'를 클릭하면 이용할 수 있다.

 블로그는 진안군 블로그에서 프로필 하단에 있는 '이웃맺기'를 누르면 된다.

/진안=김종화기자 kjh6966@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