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보건소(소장 이순례)는 평생 건강의 기틀이 되는 건강한 임신과 출산을 유도하기 위해 예비신부와 임신을 희망하는 기혼여성에게는 풍진검사를, 임신 한 임신부에게는 기형아 검사를 무료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임신을 준비하는 가임기 여성은 소중한 태아의 건강한 출산을 위해 풍진 항체 보유 여부를 미리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임신을 계획 중인 여성은 풍진항체 및 B형간염, HIV, 매독, 성병, 풍진 등 16개항목을 무료로 검사해준다.

특히 임신 3개월 전에 풍진검사를 받아 풍진감염으로 인한 태아의 유산 또는 선천성 심질환, 백내장, 난청 등의 기형아 출산을 방지 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한다.

임신 14∼19주 사이의 관내에 거주하는 임산부는 태아 기형아 검사(Quadruple test)를 관내 산부인과에서 무료로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해주며 이 검사로 태아의 다운증후군, 선천성 기형 등의 이상 유무 확인이 가능하다.

검사를 희망하는 예비신부, 기혼여성, 임산부는 신분증, 산모수첩 등 확인증을 가지고 보건소 모유수유실에서 등록 후 검사를 받을 수 있으며, 초기 임신부에게는 엽산제, 철분제 등 영양제 지원은 물론 임신․출산관련 각종 지원 사업을 안내 (보건소 출산지원담당 모유수유실☎620-7955)받을 수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