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1연금체제 구축등 노력
제3금융중심지 지정 선도

국민연금공단은 올해 국민연금 제도개선과 기금수익률 제고를 최우선 과제로 추진할 방침이다.

국민연금공단 김성주 이사장은 2일 공단 본부 사옥 1층 온누리홀에서 열린 시무식에서 이 같이 밝혔다.

김 이사장은 이날 신년사를 통해 ‘느슨해진 것을 다시 고쳐 매는 혁신을 통해 더 큰 도약을 이뤄내겠다’는 ‘解弦更張(해현경장)’의 다짐을 새겨야 한다며 새해 각오를 밝혔다.

김 이사장은 국민이 주인인 연금을 위해 국민의 직접적인 참여와 사회적 합의를 통한 국민연금제도 개선 노력하고, 국민연금만으로도 최소한의 노후생활이 가능하도록 1인 1연금체계 구축과 사각지대 해소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연금다운 연금’을 만들어갈 방침이다.

또한 국민이 안심할 수 있도록 기금운용의 투명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고 기금수익률 제고에 최선을 다하고, 올 해 본부 제 2사옥 신축 착공과 SSBT 전주사무소 설치 등 금융기관 집적화로 전북혁신도시의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이끌어 지역발전과 상생에 기여한다는 각오를 밝혔다.

이날 김성주 이사장은 “공단은 국민의 노후소득 보장을 책임지는 기관으로서 국민연금 발전의 주역이라는 주인의식을 갖고, 국민의 노후자금을 운용하는 장기투자자로서 단기 수익률에 일희일비 하지 않지만 우리의 부족한 면을 되돌아보고 수익률 제고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