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기반 전문가 양성

IT전문교육기관 (주)씨엔에스(대표 고창인)는 10일 구트와 군산지역 미취업자를 위한 무료 취업 확정형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클라우드 기반 전문가 양정과정으로, 교육은 오는 28일부터 7월 31일까지 6개월간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내 구트아카데미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해당 교육은 고용노동부 인증 과정으로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의 변화에 따른 실무강의로 진행하며, 본인부담금 없이 100% 국비로 이뤄진다.

교육대상은 미취업자와 IT분야 이직 예정자, 전문대학, 대학교 졸업자(예정자 포함) 등이면 가능하다.

구트아카데미는 이번 교육훈련 진행 중 취업지원 전담자를 별도로 지정해 클라우드 분야의 직무를 이해할 수 있도록 1대1 밀착상담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취업동향 세미나를 진행하고, 교육종료 후에는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컨설팅과 모의면접, 기업분석 특강을 통해 훈련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도와줄 계획이다.

특히 교육수료 후에는 ㈜리눅스데이타시스템과 ㈜락플레이스, ㈜오픈소스컨설팅, ㈜코마스,  (주)펜타린크, (주)타임게이트 등에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고창인 대표는 “이번 교육은 한국레드햇과 협약을 맺고 국가기간전략산업의 일환으로 진행한다”며 “교육비와 교재비 전액 국비지원과 훈련수당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oott.org)나 전화(군산 063–452-6001, 서울 02-864-9222)로 문의하면 된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