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진원 내일 전문가 특강도

전라북도생물산업진흥원(원장 김동수)이 오는 22일(오후 1시30분) 생진원 비즈니스센터에서 ‘2019년 전북 농생명·식품기업 지원시책 설명회 및 식품 소비트렌드 전망에 대한 전문가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북도와 생진원이 올해 추진하는 농생명·식품기업 대상의 다양한 지원시책과 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무역협회, 농업기술실용화재단, 경제통상진흥원 등 유관기관 지원사업에 대한 추진 절차와 지원 방법 등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련된다.

뿐만 아니라 미래 농식품 소비에 대한 ‘푸드 비즈니스’ 분야 전문가인 서울대 농경제사회학부 문정훈 교수를 초청, ‘2019 식품 소비트렌드 전망’에 대한 특강도 진행한다.

이를 통해 내수시장 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농식품 기업에 ‘어떤 상품을 팔아야 소비자들이 구매할 것인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해 줄 계획이다.

아울러, 설명회장에는 유관기관 상담소도 마련, 기업의 궁금한 사항과 현안, 애로사항에 대한 분야별 전문가의 현장 상담도 추진할 예정이다.

설명회 및 전문가 특강에 참석을 원하는 기업과 유관기관은 생진원 산업육성실 기업지원팀(063-210-657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동수 원장은 “이번에 개최하는 설명회와 전문가 특강은 기업들이 지원사업을 잘 알고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특히, 식품트렌드에 대한 전망과 상품기획 방향을 가늠해보는 유익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도내 농식품 기업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 나가고, 지역 경제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사업을 기업 수요와 연계해 지속적으로 도움을 주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