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등 3개소-부천서
31일까지 순회 직거래장터
운영··· 치즈-육류-한과 등
저렴한 가격에 판매 호응

임실군은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서울과 수도권 일대에서 ‘청정임실표’ 농특산물 직거래 장터를 연다.

군은 24일부터 31일까지 자매결연 및 교류협력 도시 자치단체인 서울 강서구·마포구·양천구 3개소와 (재)경기‧인천 전북도민 연합회에서 추진하는 직거래 장터에 참여한다.

직거래 장터는 오는 24일~25일은 강서구청 앞 쉼터 및 후정주차장을 시작으로,  26일~27일은 부천시 상2동 행정복지센터,  29일~30일은 양천공원, 30일~31일은 마포구청 광장에서 13개 업체(임실치즈농협 외 12개 업체)가 참여한다.

  심 민 군수는 지난 24일 강서구청 직거래 장터에 참여하여, ‘맑고 푸른 청정지역 임실’에서 생산된 우수한 농·특산물을 홍보하는 데 직접 나섰다.

  직거래 장터에서는 치즈 및 유제품류, 육류, 배, 한과, 장류 등 임실군의 대표 우수 농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임실군표 직거래 장터는 소비자와의 직거래로 시중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해마다 수도권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다양한 판로 확대로 농·특산물 판매 업체와 농가의 소득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또한 임실군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며,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 향상에 상당한 효과를 이뤄냈다.

  군은 올해 농·특산물 직거래행사 참여를 촉진하고, 교류 활성화를 위해 재경 임실군민회 회원 1,400여명에 직거래 장터 안내 홍보물을 사전 발송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