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 대한민국축구센터 유치 결의 다져
장수 대한민국축구센터 유치 결의 다져
  • 유일권
  • 승인 2019.03.1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수등록 군민-동호인 등
1천여명 친선축구대회가져
범군민서명운동등 활발

장수군은 12일 한누리전당 산디관 일대서 장영수 군수, 김종문 의장, 체육인, 유관기관, 주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결의 범군민결의대회 및 축구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앨리스 치어리더 팀의 식전 공연으로 열린 이날 결의대회에서는 장영수 군수 인사, 김종문 군의장 격려사, 체육회의 군민 염원을 담은 결의문 낭독, 유치 기원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군민들의 축구센터 유치를 염원하는 구호를 외치며 축구종합센터 장수군 유치 결의를 다졌다.

이후 장수종합경기장에서는 축구협회 선수 등록 군민과 동호인, 체육인 등의 유치 기원 친선 축구대회가 열렸다.

현재 군민들은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유치를 기원하며 축구협회 선수 가입을 통한 축구에 대한 범군민적 관심을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군민들은 축구센터 유치 서명 운동을 전개하며 축구센터 장수군 유치를 열망하고 있다.

이날 결의대회는 지난달 27일 대한축구협회가 발표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 1차 서류심사 결과 대상지 24개 지방자치단체 중 장수군이 12개 지자체에 선정됨에 따라 최종 유치를 향한 온 군민 열기를 하나로 모으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축구종합센터 유치 추진 협의회 출범을 시작으로 범군민 서명 운동, 친선축구경기, 장수군의회의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장수군 유치 건의안’채택 등 유치 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장영수 군수는 “대한민국축구종합센터 장수군 유치는 단순 유치 의미를 넘어 선수단과 대한민국 축구의 발전, 국가균형발전의 첫 단추가 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장수군민들과 온 힘을 합쳐 꼭 장수에 축구센터가 유치 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