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제12회 김제모악산축제
농특산물 판매-축하무대 다채

김제모악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가치를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김제 모악산축제가, 올해로 12년차를 맞아 4월 5일(금)부터 7일(일)까지, 김제 모악산(금산사) 주차장 특설무대 일원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올해, 『모악산, 상생·평화의 길을 걷다』를 주제로 개최되는, 김제모악산축제는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체험거리로 3일간의 일정을 가득 채웠다.

제12회 김제모악산축제는, 기존 김제모악산축제 농산물 홍보판매 관의 확대·운영 및 19개 읍면동 주민이 참여하는 농·특산물 판매부스를 통하여 소득창출 형 축제를 표방하였으며, 모 악산 고유의 콘텐츠를 활용한 ‘모 악산 마실 길 걷기 및 등반대회’, ‘전국 어머니 노래 경연 대회’, ‘모 악산 창작 뮤지컬’ 등 모 악산만의 스토리가 있는 축제로 방향을 설정하고 추진하였다.

아울러, 4월 5일(금) 16시 현숙, 송대관, 김용임, 임현정, 오로라, 성진우 등이 출연하는 개막축하공연과 4월 6일(토) 16시 30분 강진, 배일호, 김숙영, 정정아 등이 출연하는 ‘모 악산 가요 쇼’에서는 화려한 퍼포먼스로 관광객의 눈과 가슴을 사로잡을 준비를 하고 있는 반면, 4월 7일(일) 15시 폐막공연에서는 국악인 오정해가 펼치는 감동과 설렘의 특별공연이 관광객의 힐링의 시간을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런 다채로운 프로그램 외에도 모 악산을 찾아온 상춘객의 편의를 위하여 제반 시설을 점검하고 확충하였다.

축제 장 주변 업소의 위생 점검을 실시하고, 이동식 화장실 및 현금자동입출금기 등을 설치하였으며, 특히 자율방범대와 경찰서를 통한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과 임시 주차장 설치, 주차안내 및 교통통제 요원 배치 등 교통 대책 수립에 만전을 기하여 다시 찾고 싶은 모 악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였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이번 제12회 김제 모악산 축제는 상생·평화 문화축제로 승화하기 위하여 많은 열정을 가지고 준비한 축제다. 봄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축제 장을 찾은 관광객이 그 어느 축제 때보다 아름답고 즐거운 봄의 기억을 듬뿍 가져가면 좋겠다.”고 말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