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자중심 민원환경 제도개선
고객지원실 북카페-전시 운영

전북도교육청이 올해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 구현을 위해 제도 개선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도교육청은 민원인들에게 신뢰와 감동을 주기 위해 ‘2019 민원행정 제도개선 계획’을 마련해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민원서비스 이용 편의성 향상, 수요자 중심의 민원환경 조성,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민원서비스 역량강화 및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을 4대 중점과제로 삼아 15개 세부과제를 추진한다.

먼저 원스톱 민원서비스센터 홈페이지를 개선키로 했다.

연결 횟수가 많은 전화번호, 주요 상담자료 위주로 초기화면을 재구성해 민원인들이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전북교육청만의 차별화된 민원서비스를 위해 마련된 ‘공감 Talk Talk 고객지원실’은 민원인들에게 편안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키 위한 공간이다.

특히 고객지원실 주변에 북카페 운영 및 미술작품 전시를 통해 민원인들이 대기시간에 지루함이 없이 힐링 시간을 갖도록 돕는다.

또 국립중앙도서관, 국회도서관 보유 원문 DB자료 열람·활용도 가능하다.

도교육청은 민원처리 절차를 준수하고, 민원인 개정정보 보호를 강화해 공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가 제대로 이뤄지도록 각 부서에 주문했다.

도교육청은 향후 민원담당자 연수, 민원담당자 치유연수, 민원서비스 모니터링, 특별민원 대응관련 제도 보완 및 체계적 상담 관리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민원담당 공무원의 업무스트레스 해소 및 역량 강화에 힘써 민원서비스 품질을 높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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