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우지문화공간서
수향-이지현등 10개팀
결선 진출 실력 겨뤄

제1회 BATTLE YOUR TALENT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전주 우진문화공간에서 개최된다.

뮤지컬수컴퍼니가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전북도, 전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지역예술인들의 이탈을 막고자 전북 지역 청년 예술인 발굴 프로젝트 일환으로 열린다.

지역 일자리 창출이 화두인 최근 추세를 감안해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북 청년들의 문화예술 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지역예술인들에게 새로운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고용노동부와 전북도, 전주시 뿐 아니라 전북사회적경제연대회의, 하이하우징, 예술로뚝딱협동조합, FLOEDU, 부모마음충전소, 누이단팥빵, 심리테라피휴, 커넥트마케팅연구소 등 사회적 기업들이 후원으로 나서며 일자리 창출 잠재력과 높은 부가가치를 토대로 한 전북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이란 기대도 증폭되고 있다.

이번 대회 결승 상금은 대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장려상 30만원, 인기상 20만원 등이 수상된다.

수상자는 뮤지컬수컴퍼니 1년 전속계약을 비롯해 신인 발굴 코너의 데뷔 무대 마련, 방송출연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현재 예선과 본선을 거쳐 수향, 이지현, 김량현, 박소영, 예술한잔, Max of soul, 최다혜, 이선희, 황선우, 선인장 등 10개팀이 결선에 진출한 상황이다.

대회 심사는 MBC 18기 공채개그맨 이정규의 진행으로 개그우먼 겸 방송인 김지선, 뮤지컬 배우 겸 방송인 정영주, 영화배우 겸 시나리오 작가 서동수, 강명선현대무용단 강명선 단장, 우진문화공간 박영준 제작감독, 한국소리문화의전당 유경희 예술교육팀장, JTV라디오 정혜강 PD 등이 참가한다.

여기에 관객평가단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해 보다 공정한 심사와 시민들의 적극적 인재 발굴 참여도 기대되고 있다.

BATTLE YOUR TALENT를 기획한 이주현 총감독은 “젊은 예술인들의 일자리 창출로 청년들의 지역이탈방지에 기여하고 인재 발굴, 육성, 양성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며 “중앙에 편중된 매니지먼트 사업을 전북 자체에서 시도함으로써 지역문화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