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러미상품 도지사인증등 건의

7일 전북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 도지사, 최영일 도의원,  순창 청년농업인 더불어농민 회원들이 함께 청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에 관한 간담회를 갖고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도 제공
7일 전북도청 접견실에서 송하진 도지사, 최영일 도의원, 순창 청년농업인 더불어농민 회원들이 함께 청년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에 관한 간담회를 갖고 화이팅을 외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북도 제공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청년농부들과 만나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7일 순창군 대표 청년농부단체인 ‘더불어농부’ 회원들은 도지사 접견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 참석해 송하진 지사와 시간을 보냈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2월 순창군 현장방문 때 송 지사가 청년농부들에게 한번 더 만나자고 했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이뤄진 자리로, 신성원 더불어농부 대표 등 6명의 회원들이 도청을 방문했다.

이들은 농촌 청년들의 애로사항을 허심탄회하게 꺼내놨으며, 송지사는 청년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성원 더불어 농부 대표는 “지난 현장방문 때 다시 한번 초대해주신다는 약속을 지켜주신 도지사님께 감사드린다”며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개발하고 지역농산물을 가공제조, 실습할 수 있도록 조성한 팹랩플랫폼 구축사업 지원에도 감사의 말씀 드린다”고 말했다.

더불어농부 회원들은 청년농 판로를 확보하고 어려운 농업인을 돕겠다는 취지로 이달 내 오지네 협동조합을 설립해 전북 1위 청년농부 단체로 활동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더불어농부 회원은 “단체가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설립 초기에 아낌없는 지원을 부탁한다”며 자신들이 개발하는 꾸러미 상품의 도지사 인증을 건의했다.

송하진 지사는 “여러분과 같은 청년농업인들이 성공사례를 만들어내는 것이 농업 후계자들을 위한 것이다”고 하면서 “구상하는 사업을 잘 기획하는 것이 우선이며, 도에서도 다양한 청년지원 정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은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