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로부터 위탁받아 CYA(이사장 정진해)가 운영하는 남원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용성)는 지난 6월14일 35사단 기동대대에서 군솔리언 또래상담 교육을 진행했다.

‘Solve(해결하다)’와 ‘ian(사람을 뜻하는 접미어)’를 합성한 솔리언은 ‘고민을 듣고 함께 해결하는 친구’라는 뜻으로 군 솔리언 또래상담은 군대 안에서 이뤄지는 또래상담을 말한다.

이날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용성)는 35사단 기동대대의 신입간부와 또래 상담병들에게 또래상담의 의미와 역할, 상담기법 등을 조별 활동 및 다양한 예를 들어 소개했고 성격유형 검사를 통해 각 유형별 특성에 대해 살펴보며 상담은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또래상담병들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상담기법을 다양한 예시로 알기 쉽게 설명해 준 점과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과 타인의 성격 유형을 알아 나와 상대방이 다름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 점이 가장 좋았으며 프로그램 내용이 이후 군 생활에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답해 교육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남원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용성)와 기동대장은 “이날 교육이 작은 밑거름이 되어 또래상담병들이 군대 안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며 소통하는 부대를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이로써 밝고 건강한 병영문화를 만들어 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