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26일 민원 업무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행정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한국서비스교육원 김춘애 원장을 초빙해 ‘힐링을 위한 감정관리’라는 주제로 공무원 민원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했다.

김 원장은 이 자리에서 적극행정과 친절행정을 위한 민원응대 및 특이 민원해결, 감정 관리를 위한 유형별 감정조절 및 표현기법 등을 교육했다.

또한 공공서비스에 대한 상황별 및 단계별 민원처리 응대요령과 불만사항 해소법 등을 설명했다.

문용묵 열린민원과장은 “공직자 친절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공직자들의 서비스 마인드 함양과 친절한 공직자상을 확립, 시민들에게 감동과 신뢰를 주는 시민이 함께하는 자립도시 군산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군산=김기현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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