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학생 정책제안 시상-차담회 개최
도교육청, 학생 정책제안 시상-차담회 개최
  • 정병창
  • 승인 2019.07.1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고생 53건접수 참여 10명선정

전북교육청은 지난 13일 본청 1층 징검다리에서 2019 학생 정책제안 반영 ‘정책을 부탁해!’ 시상 및 차담회를 가졌다.

이날 차담회 자리에선 최근 우수 정책을 제안했던 학생들이 모여 제안한 정책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고 향후 정책 반영 여부 등에 대한 결과를 공유했다.

이번 정책제안에는 도내 중·고생들의 참여로 53건이 접수됐으며, 순위에 관계 없이 우수 정책 제안 학생 10명을 선정해 문화상품권 10만원을 전달했다.

선정 대상은 이원철 학생의 ‘학생조정위원회 활성화’, 조인성 학생의 ‘학교 기물판손 배상 개선’, 정희라 학생의 ‘운동하는 학교 프로젝트 확대’, 조은얼 학생의 ‘자치외에게도 공문을’, 이진 학생의 ‘전북청소년 생활지도 제작’, 강혜진 학생의 ‘꿈을 펼칠 공간을 만들어주세요’, 이건 학생의 ‘헌법교육’, 이진우 학생의 ‘중학생 수영 안전교육 실행’, 권은률 학생의 ‘여학생 화장실에 위생용품 자판기 설치’, 하서린 학생의 ‘멋진 어른으로 자라기 위한 시사교육’ 등이다.

전북교육청 정옥희 대변인은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들이 많이 나왔다. 용기있게 첫발을 떼어줘서 감사하다”며 “교육청은 학생들을 위한 정책을 만들고 성장을 돕는 곳인데 정작 학생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지 못했다. 참여한 학생들의 제안을 보완하고 협력해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