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운천-정세균-임재훈 등 환영

전주 상산고 재지정 취소에 대한 전북교육청의 동의신청에 대해 교육부가 부동의한 것과 관련, 여야 정치권은 대체로 교육부 결정을 존중한다는 반응을 내놨다.

상산고가 지역구인 국회 정운천 의원(바른미래당 전주을)은 교육부의 ‘상산고 지정 취소 동의 신청에 대한 부동의 결정’을 존중한다면서 “교육부의 특수목적고 등 지정위원회가 자사고 지정평가의 형평성을 고려해 균형 있는 판단을 내려준 것에 다행”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이제 모든 것이 정상화돼야 한다. 그 동안의 혼란을 수습하고, 내년도 입학전형 등 후속절차를 차질 없이 진행할 수 있도록 전북교육청 및 상산고 등 관계자들은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 의원은 전북교육청의 재지정 취소와 관련해 국회의원 151명의 상산고 유지 서명을 받아내는 등 이 사안에 많은 공을 들여왔다.

도내 지역구 의원 10명 중 8명이 이 서명에 참여했다.

지역구는 서울이지만 전북 현안에 깊은 관심을 가져온 정세균 의원(민주당 서울종로)은 상산고 문제가 불거졌을 때부터, 타 시도교육청과 전북교육청의 평가기준 점수에 대한 형평성 문제 등을 거론해 왔다.

정 의원은 20대 국회 전반기 국회의장을 지낸 뒤에도 전북의 주요 현안에 대해선 강한 목소리를 내 왔다.

 바른미래당 국회 교육위 간사인 임재훈 의원은 “부동의는 당연한 결과”라며 “그 동안 교육부와 전북교육청으로부터 받은 많은 자료를 통해 김승환 전북교육감의 재량권 남용에 대한 문제제기를 했는데 교육부가 이를 받아 들여 다행스럽다”고 말했다.

임 의원은 “공정하고 신뢰성 있는 평가를 통해 자사고의 일반고 전환을 추진하는 것은 반대하지 않지만, 전북교육청과 교육감의 왜곡된 자의적인 판단으로 교육현장을 혼란에 빠뜨려서는 안 된다”면서 “앞으로 있을 서울시 자사고 재지정 취소 동의 신청에 대해서도 교육부가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검토해 달라”고 말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