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징물-비전-목표등 확정
로드맵맞춰 손님맞이 만전

2020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상징물과 비전, 목표, 대회준비 로드맵 등이 확정됐다.

전북도 대축전추진단에 의하면 내년 전북에서 열리는 2020년 전국생활체육대축전 슬로건은 ‘비상하라 천년전북, 하나되라 대한민국’이며, 4월 23일부터 26일까지 도내 43개 종목 60여개 경기장에서 2만1,000여명의 생활체육 고수들의 참여할 예정이다.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 포스터는 도민들의 선호도 조사로 확정했으며, 전통이 살아 숨 쉬는 전북의 멋인 수목을 머금은 붓으로 중앙에 강렬하게 터치하여 비상하는 천년 전북의 미래가치를 표현했다.

전체적으로 다양한 색상의 캘리그라프를 조화롭게 배치해 역동성과 화합을 나타내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담아낸 작품을 선정했다.

포스터 등 상징물 4종은 대한체육회의 승인을 받아 결정된다.

더불어 2020 전국생활체육대축전의 비전과 목표도 확정했다.

비전은 ‘격조 높은 생활체육대축전으로 천년전북 대도약!’으로 정하고 대회준비 로드맵에 맞춰 세부실천과제를 담아 생활체육 저변확대와 손님맞이에 만반의 준비를 다할 예정이다.

황철호 문화체육관광국장은 “2018년 전국(장애인)체전과 소년(장애학생)체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하는데 도민들의 많은 관심과 애정이 있어 가능했다”며 “내년에 열리는 생활대축전도 성공적으로 준비하여 전북의 새로운 천년이 다시 한 번 도약할 수 있도록 도민의 관심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