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성환 전북도의회 의장이 지난달 30일 일명 ‘애국펀드’로 불리는‘NH-아문디(Amundi) 필승 코리아 주식펀드’에 가입했다.

송 의장은 이날 오후 NH농협은행 전북도청지점을 방문해 김장근 전북본부장과 배성규 지점장 등으로부터 펀드 출시배경, 가입절차, 적립방식 등의 설명을 듣고 약정서에 서명했다.

송 의장은 “일본의 경제도발에 대응할 수 있는 경제적 토대를 만들자는 취지에서 펀드에 가입했다”며 “반일을 넘어 극일로 가는 국민적 발걸음에 많은 도민들이 동참해 주신다면 도내 기업을 넘어 대한민국 기업들이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송 의장은 “일본 경제보복에 대응하기 위한 기술 국산화와 원천기술 개발 기업을 응원하는데 민.관.정이 함께 가야 한다”며 “지방의원들이 ‘필승 코리아 펀드’가입에 앞장서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 주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송성환 의장이 가입한 펀드는 일본의 수출규제와 백색국가 제외조치에 따라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 관련 국내기업 투자를 목적으로 NH-아문디에서 출시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8월 26일 가입해 화제가 됐다.

은행은 펀드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0.5%로 낮춰 수익률을 높였고, 운용보수의 50%는 기초과학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 등 기금으로 적립한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