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항근)이 2020학년도 전주시 중학교 신입생 배정원서 접수에 나선다.

전주시 중학교 신입생 지원자격은 전 가족이 전주시 학교군 내에 함께 거주하는 자로서 초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초등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 인정자다.

또 전주시 학교군 내 초등학교는 물론 타 시·군 초등학교 졸업(예정)자도 전 가족이 전주시 학교군 내 함께 거주하는 것이 확인되면 지원이 가능하다.

해당 학생은 응시원서를 11월 4~15일까지 재학중인 학교로 제출하고, 학교는 같은달 20~27일까지 전주교육지원청에 일괄 접수하면 된다.

검정고시 합격자 및 초등학교 졸업자와 동등의 학력이 인정된 자는 이 기간 동안 전주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에 개별 접수하면 된다.

원서 작성 후 거주지가 이전된 학생의 경우 12월 16~27까지 추가 접수가 가능하다.

또한 내년 2월28일까지 전주시 학교군 내에서 입주(이사)가 확정된 학생의 경우 입주(이사)예정확인서 및 계약서 사본 등을 제출하면 원서작성 기간 및 추가접수 기간에 이사예정 주소로 원서 작성이 가능하다.

타 시·군에서 2020년 1~2월 중 전주시로 이사를 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원배정이 아닌 재배정(추가배정)을 통해 전주시 중학교에 진학할 수 있다.

재배정(추가배정)은 내년 1월 중에 전주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될 예정이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