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銀, 성석제 소설가 초청
이야기의 힘-전달력 강조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은 지난 12일 본점 담소헌에서 ‘전북도민과 함께하는 제20회 리더스포럼’을 실시했다.

이를 위해 활발한 집필활동과 강연, 방송출연 등을 통해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소설가 성석제 작가를 초청했다.

성 작가는 이날 ‘이야기숲에서 만나는 것들’이라는 주제를 통해 작가의 어린 시절 책읽기로 시작된 소설가로서의 삶에 대해 구성진 입담으로 강연을 펼쳤다.

특히, 젊은 날 문학 세계에 발을 딛게 된 이야기부터 인간의 상상을 일깨워 주는 소설 속 이야기의 무한 가능성, 인간과 세계를 깊이 탐구하고 그 이해를 정제된 언어로 표현하는 이야기의 힘과 전달력에 대해 강조했다.

임용택 은행장은 “제로금리 시대, 누구도 가보지 않은 길을 가는 이 시대에 끊임없는 공부가 필요하다.

이번 강연이 누구나 쉽게 인문학을 접할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전북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도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리더스포럼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전북은행은 인문, 경제, 의학 등 다양한 분야의 명사 초청 강연과 참석자 상호 간 교류를 통해 도민 모두가 미래를 주도하는 창의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격월로 리더스포럼을 실시하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