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 2019년 ‘물관리 현장설명회’ 개최
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 2019년 ‘물관리 현장설명회’ 개최
  • 장두선
  • 승인 2019.11.29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어촌공사 남원지사(지사장 이춘성)는 지난29일 오전 10시부터 지사 대회의실에서 유관기관 관계자 및 운영대의원, 지역 농업인 등을 초청해 2019년 하반기 물관리 현장설명회를 개최했다.

물관리 현장설명회는 남원지사에서 추진하는 사업과 수자원관리 업무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홍보하고 설명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설명회는 국가 물관리 통합정책이 본격적으로 추진되면서 지자체와 공사로 이원화된 농업용수 분야를 농어촌공사로 일원화하기 위한 당위성과 농업용수의 안정적인 공급 등 국민의 식량주권 향상에 농어촌공사가 주도적 역할을 담당해 왔음을 알리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춘성 지사장은 올 한해 유난히 잦은 태풍과 집중호우로 피해 최소화를 위해 현장 일선에서 고생해 주신 각 지자체 관계자와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오는2020년 영농준비 현황과 사업비 예산집행계획 등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이번 하반기 물관리 현장설명회를 통한 농업용수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농어촌 용수관리 전문 공기업인 농어촌공사가 독보적인 노하우로 물 관리 일원화에 앞장서 농어촌 소득증대와 안전 영농기반을 성실히 수행해 나갈 것을 지역농업인들에게 설명하고 큰 호응 속에서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