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 언 몸-마음 풀어줄 힐링 해수찜
꽁꽁 언 몸-마음 풀어줄 힐링 해수찜
  • 전북중앙
  • 승인 2020.01.16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좌훈요법 개똥쑥 사용 여성질환
갱년기 효과 아르테미신 함유
쑥뜸체험 부인병 예방 도움
해수찜 개똥쑥-뽕잎 입욕제
노폐물 배출-피부미용 탁월

지난 11일, 2020년 새해 목욕재계를 위해 부안 변산해수찜을 찾았습니다.

전라북도 부안의 청정해수를 사용하여 해수찜과 해수탕을 운영하고 있는 부안 변산해수찜은 많은 전북도민들이 추운 겨울철마다 찾는 따뜻한 힐링명소인데요.

겨울철 온 가족 힐링명소, 변산해수찜의 매력에 저와 함께 빠져보시죠.

 

저희는 변산해수찜의 해수찜, 해수탕 및 좌훈과 쑥뜸 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 이용권을 결제 후 입장했는데요. 입장 후, 해수탕에서 간단한 샤워를 마치고 좌훈을 먼저 체험하기로 했습니다.

      

# 건강을 위한 이색체험 하나, 좌훈

변산해수찜의 좌훈요법은 건강에 좋은 개똥쑥을 사용하여 여성질환에 탁월한 효능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갱년기 여성분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은 체험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약 20분정도 좌훈을 체험할 동안 몸에 좋은 개똥쑥차를 내어주시는데 진잎쑥?개땅쑥으로도 불리우는 개똥쑥에는 아르테미신,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굉장히 좋다고 알려져있는데요. 생전 처음 들어보는 약초인 개똥쑥이지만 몸에 좋다고 하니 한잔, 두잔 마실수록 왠지 모르게 몸이 건강해지는 기분을 느끼며 베시시 웃음이 지어졌습니다.


 

# 따뜻한 차와 함께하는 건강한 휴식

좌훈을 마친 후 개똥쑥차를 들고 휴게실로 이동해 창밖 풍경을 멍하니 바라보며 개똥쑥차를 마저 즐겼습니다. 바깥의 서늘한 공기가 느껴지는 휴게실에서 마시는 따뜻한 차 한 잔은 저에게 근래없던 여유를 선물해줘 건강한 휴식을 취하고 있음에 마음이 평온해졌습니다.


 

# 건강을 위한 이색체험 둘, 쑥뜸

차 한 잔의 여유를 마치고 좌훈에 이은 쑥뜸 체험을 진행했습니다. 쑥뜸체험은 쑥을 태우는 열이 온몸에 쉽게 전달되어 양기를 복 돋우고 하복부를 따뜻하게 해주어 각종 부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주셨는데요. 쑥뜸기 손잡이를 직접 손에 쥐고 시계방향으로 돌려가면서 상/하복부 주위를 따뜻하게 해줄 수 있어 평소 아랫배가 차가웠던 저는 아랫배를 따뜻하게 보(保)해주니 스르르 낮잠이 쏟아지기도 했습니다.

쑥뜸체험을 마친 후 간단한 주전부리를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에서 음료와 과자를 먹으며 잠시 허기진 배를 채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변산해수찜 바로 옆에는 부안군 지정 모범음식점도 함께 운영되고 있어 변산의 특산물인 백합을 주재료로 한 영양가득 백합삼계탕, 백합죽 등 보양식 뿐만 아니라 냉면, 떡국과 같은 계절별미도 맛볼 수 있습니다.

주린 배를 채우고 해수찜을 즐기기 전에 변산해수찜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들을 수 있었는데요. 예로부터 해수찜은 건강요법으로 데워진 탕에서 몸을 담그는 일반적인 목욕방법과는 달리, 데워진 해수에 수건을 적신 후 몸에 얹어 그 효과를 체험했다고 합니다.


 

# 건강을 위한 이색체험 셋, 해수찜

피부에 좋은 개똥쑥과 뽕잎을 섞어 넣은 입욕제가 해수를 더욱 건강하게 만들어주는데요. 약초향을 은은하게 풍기는 입욕제 덕에 숨만 쉬어도 건강해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해수찜은 해수의 염도차를 이용해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해수에 녹아있는 각종 이로운 미네랄을 흡수하는 원리를 이용해 피부미용은 물론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2인부터 6인까지 한 공간에서 즐길 수 있어 추운 겨울 온 가족 힐링코스로 제격인 해수찜은 해수의 수온이 높아 피부에 직접적으로 물을 뿌리는 방식이 아닌 수건에 해수를 적혀 몸에 올려놓는 방식으로 즐기는데요. 커다란 수건은 어깨부터 시작해 전신을 덮어주고 작은 수건은 다리, 팔 등 부분적으로 수건을 올려놓고 주물러주면 마사지 효과까지 더해진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앗 뜨거!’ 소리가 절로 나왔는데 물 온도에 적응을 하니 해수에 적셔진 수건이 등을 덮을 때마다 뜨끈한 느낌에 몸이 노곤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2019년 바쁘게 살아온 제 자신에게 주는 꿀맛같은 휴식으로 변산해수찜에서 해수탕과 좌훈, 쑥뜸 그리고 해수찜까지 건강을 위한 이색체험을 즐겨보았는데요. 해수찜을 마치고 해수탕에서 목욕재계를 하고 나오니 요근래 찌뿌둥했던 몸이 한결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가오는 주말, 온 가족 새해맞이 목욕재계를 위해 이색체험프로그램이 있는 전라북도 겨울철 힐링명소 변산해수찜으로 떠나보시길 바랍니다.


주소: 전라북도 부안군 변산면 대항리 179
문의: 063)581-9991
홈페이지: http://www.seasauna.kr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