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는 2월 10일 오후2시 시청 2층 회의실에서 노인복지시설 시설장들과 관계공무원 40명이 한자리에 모여 노인복지시설의 안전과 내실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했다.

현재, 남원시 노인복지시설은 경애원을 비롯해 총 20개소(노인의료복지시설 12개소, 재가노인복지시설 8개소)가 운영 중이며, 시설 입소율이 90%를 넘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번 간담회는 노인성 질환으로 입소해 계신 어르신들과 함께 생활하면서 노인복지 서비스 제공에 애쓰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설운영에 따른 애로사항 청취 및 노인복지시설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또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감염병에 취약한 입소 어르신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종사자에 대한 감염증 예방 수칙 및 행동요령 교육 실시와 관리대응 절차 숙지로 철저한 관리 및 대비를 당부했으며, 노인복지시설 발전을 위해 종사자 간 네트워크를 통한 정보 교류를 더욱 활성화하기로 했다.

한편, 이환주 남원시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어르신들의 손발이 되어드리는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노인복지시설의 안전과 내실 강화를 위해 찾아오고 싶은 노인복지시설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