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병원 확진자 치료의료진
응원격려물품 이어져 감동선사

“우리들의 영웅 의료진 여러분 힘내세요!”

전북대학교병원에 코로나 19 확진환자를 치료하고 있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격려 물품이 이어져 감동을 주고 있다.

4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전주시 평화동 소재의 한 음식점이 병원 의료진을 격려하는 음료수와 빵 등을 기부했다.

이에 앞서 전북도청에서도 손소독제 40개 세트를 임직원을 위해 사용해달라고 보내오기도 했다.

감염관리실에는 매일 고생한다는 고객들의 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이날 의료진을 위한 음료와 제과 등을 기부한 업체에서는 “여러분 덕분에 힘내서 살 수 있습니다.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세상 우리들의 영웅 의료진 여러분 당신을 응원합니다.

작은 나눔이 행복이 될 것 같습니다”고 전달했다.

전북대병원에는 현재 전주와 군산에서 각각 발생한 환자 2명과 대구·경북에서 이송된 환자 3명 등 총 5명의 확진 환자가 국가지정격리병실에서 치료중이다.

전북대병원은 전담감염관리팀인 감염관리실을 주축으로 환자치료와 의심환자 검사를 비롯해 코로나 19 감염확산을 막기 위한 ▲방문객 전면 통제 ▲출입구 제한 및 손세정제 및 위생용품 비치 ▲발열감지기 도입 ▲선별진료소 운영 등 방역강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조남천 병원장은 “곳곳에서 보내오신 격려와 응원이 격리병동에서 환자를 돌보는 의료진과 간호사를 비롯한 직원들에게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지역민 여러분의 격려에 힘입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병원을 만들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