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중심 경험 아낌없이 제공
실무중심 경험 아낌없이 제공
  • 장두선
  • 승인 2020.06.29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 관내 소규모 제조업체간 상생을 위한 지식공유 모임인 투_위드의 포스(현장 교류회)가 지난 6월26일 오후2시 운봉읍 소재 농산물 사과 가공업체인 ‘이른 아침 사과농원(대표 윤준)’을 방문했다.

이날 이른 아침 사과농원과 운봉읍사무소에서 ‘기획의 노하우’란 제목으로 이승제 교수의 찾아가는 현장교육이 진행됐다.

이 교수의 강의는 브레인스토밍, 만다라 차트, 마인드 맵등 룰을 이용한 기획서 작성 요령 등 사업 기획서 작성에 대한 기본 노하우을 전수했으며.

차후 작성한 기획서를 가지고 공부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게 됐다.

특히, 교육을 통해, 필요한 사업 기획서를 다른 사람의 손을 빌리지 않고도 전문 자료 작성에 대한 많은 경험과 노 하우를 실무 중심으로 전수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투_위드의 포스(현장 교류회)는 소규모 제조업체인 ‘이른 아침 사과농원(대표 윤준)’에서 이승제 교수 등 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윤준 대표의 상품과 생산과정, 디자인, 마케팅에 관한 설명과 제조시설 및 상품의 보고 평가 등 토의를 했다.

게다가, 참여한 회원들과 투_위드 이승제 교수는 현장을 분석하고 문제점을 찾아내고, 방향을 제시하고 다른 회원의 현장 중심의 조언을 듣는 것으로 마무리 됐다.

한편, 이승제 교수는 이날 현장에서 ‘소규모 상품 개발’에 대한 칭찬과 ‘브랜드의 상표등록’을 주문하기도 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