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율 익산시장은 ‘다이로움’을 익산 정책브랜드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라고 6일 밝혔다.

이날 간부회의에서 정헌율 시장은 “지역화폐 ‘익산 다이로움’이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힘을 보태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다이로움’은 정책 홍보 브랜드로 활용하기에 최적이라고 판단된다”고 말했다.

이어 “친환경 버스정류장은 ‘다이로움 정류장’, 로컬푸드는 ‘다이로움 로컬푸드 직매장’ 등 각종 제도 및 사업에 ‘다이로움’을 연계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사태로 침체에 빠진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지역화폐 인센티브 혜택을 올 연말까지 연장할 계획이다.

/익산=문성용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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