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여성소비자연합 장수지부 소비자고발센터(지부장 임영란)는 지난 21일 장수군 어르신 90여 명을 모시고 (사)대한노인회장수군지회에서 소비자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입장 전 열 체크와 출입명부 작성, 전원 마스크 착용, 좌석 2m 배치를 통한 거리 유지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철저히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소비자 교육 내용은 떴다방 피해예방과 건강기능식품 및 의료기기의 올바른 구매 요령, 의약품 올바른 사용·보관·폐기 법, 식중독 예방법, 혈압약·염모제(염색약)·자외선차단제·파스 올바르게 사용하기 등 소비자권리를 교육했다.

또 주요 소비자 피해 사례, 내용증명발송 방법, 판매방법에 따라 청약철회기간 등을 강의했다.

임영란 지부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의 피해예방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어르신들의 올바른 소비생활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교육을 펼쳐 피해예방에 힘쓰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유일권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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