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전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윤애 센터장)는 도내 구직여성의 취업 지원을 위한 ‘미니취업박람회’를 24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개최한다.

오후1시부터 열리는 이번 미니취업박람회는 여성 취업자가 큰 폭으로 감소하는 상황에서 지역 여성들의 원활한 구직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됐다.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미니취업박람회는 직업교육훈련(성장동력산업제조인력양성과정) 수료생을 비롯한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여성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퍼스널 컬러진단, 노무고충상담 등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여성은 사전 참가 신청을 하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여 참여하면 된다.

자기소개서 작성이 어려울 경우 현장에 상주하고 있는 전문 취업상담사와 직업상담사의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미니취업박람회 현장 참여기업은 자동차 부품·제조 분야 여성친화 일촌협약(MOU) 기업인 ㈜오디텍, ㈜대인세이프티, ㈜천희이엔지, 럭스피아(주) 등 4개 기업이며, 기업의 대표와 인사담당자가 현장 면접에 함께할 예정이다.

당일 직접 참여가 어려운 6개 기업체도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고용 형태와 근로시간, 임금 등 취업 관련 정보를 제공하여 구직여성의 취업을 지원한다.

이윤애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장은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미니취업박람회을 온라인으로 진행해다”면서 “이번 현장에서 열리는 박람회가 여성들에게 경제활동 기회와 자신감을 가져다 줄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는 미니취업박람회 운영 시 발열 체크, 손 소독, 마스크 착용, 참여자 간 1미터 이상 거리 두기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미니취업박람회와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은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 취업지원팀(063)254-36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