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의료원 의료진 격려

전북도의회(의장 송지용)는 24일 올 여름 최대 수해 피해지역인 남원을 찾아 추석 명절 장보기 행사와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전개했다.

또 남원의료원을 방문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도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료진을 격려했다.

송지용 의장(완주1)과 의원 및 사무처 직원 등 40여 명은 이날 오전 남원공설시장에서 이영길 상인회장과 만나 지난 8월 집중호우와 잇따른 태풍 등 재해로 인해 전통시장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청취했다. 

미리 준비한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과 생선 등을 구입하는가 하면 ‘전통시장을 이용합시다’라는 어깨띠를 두르고 캠페인을 전개했다.

송 의장 일행은 오후 코로나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남원의료원으로 이동,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최일선에서 땀 흘리는 의료진들을 격려하고 코로나 환자들의 쾌유를 빌었다.

송지용 의장은 “올여름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재해로 지역경제의 원동력인 전통시장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도민들께서 제수용품을 준비할 때 값싸고 품질 좋은 전통시장에서 구입해 지역경제도 살리고 가계 부담도 더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 재확산으로 도민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의료진의 헌신과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전라북도의회도 의료진 지원과 코로나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북도의회는 이날 남원의료원은 물론 군산의료원과 전주·군산·익산보건소, 보건환경연구원, 도민안전실, 보건의료과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군분투 중인 의료진 및 방역 요원을 위해 떡과 음료 등 간식을 전달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